지식

한국의 바나나, 조선바나나라 불리는 으름을 아시나요?

지식드림 2022. 5. 29.

으름열매

 

으름은 바나나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맛은 엄청 달달하고 과육도 걸쭉하여 

‘조선 바나나’로 부르기도 한다네요

 

감과 매우 비슷합니다

 

먹는 방법

씨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

흰 열매 안의 대부분 씨로 가득차 있다.

 

그래서 씹어먹는 것이 아니고

겉의 과육만 빨아먹고

씨를 뱉어 먹는다

 

이 때문에 으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익숙한 과일 씹어먹듯 한입 베어 물었다가

깜짝 놀라며

 

"뭐 이딴 게 다 있냐"

 

당황하기도 한다.

물론 개량종 중에는 씨 없는 것도 있다.

처음 먹어보는 많은 사람들이 

그 무식하게 많은 수의 씨 때문에 

멘붕을 일으키는데, 

사실 씨는 그냥 먹어도 상관없다

 

물론, 씹어서 깨면 쓴 맛이 나기 때문에

그냥 통째로 삼켜야 한다.

 

그 많은 씨를 전부 다 뱉는 게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닌 데다

씨가 몸에 해로운 것도 아니고

크기가 작기 때문에 삼키는 데

크게 불편한 점도 없다

 

 

후기

1. 저 까만거 씨앗이라 저대로 와앙 먹었다가 씨앗만
수박처럼 밸어야함ㅋㅋㅋㅋ 

 

2. 난 귀찮아서 잘안먹어 ㅠ 

시골집이 전북 진안인데 할아버지 산소
갈때마다 으름나무에서 아빠랑 아빠 형제들 다 신
나서 먹음ㅋㅋㅋ

3. 친가가 경남쪽 시골이라 어렸을 때 

갔다가 먹어봤는데 

어른들이 어름어름 그러셔서 

이게 얼음이라고? 

 

생각했었지.ㅋㅋ

으와 어 중간 발음인걸 몰랐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