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베스트셀러가 되기 위한 3가지 요건
1. 타이밍
-트렌드, 계절, 수요가 많을 때
2. 타깃
-타깃을 넓게 or 좁게 갈 것인가, 넓게 가면 베스트셀러에 유리하지만, 경쟁작들이 많아 노출조차 안될 수 있다
-주 타깃과 서브 타깃을 정할 것
3, 타이틀
-독자에게 얼마나 관심을 끌 수 있는가?
-키워드는 명확하게
Q1. 출판사에 원고가 들어왔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1. 독자가 책을 살까?
2. 작가가 이 주제를 갖고 잘 풀어낼 수 있는 사람인가?
제목과 주제랑 매칭이 잘 되는 작가
성장하는 작가
Q2. 원고가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것?
목차
목차가 짜임새 있어야 선택받기 좋다
목차가 별로면, 옆으로 빠진다
Q3. 인세가 몇 % 인가?
보통 6~10%라고 보면 된다.
보통 6~8%에서 시작하고, 조건에 따라 10% 이상도 가능하다
Q4. 저자 증정을 몇 권을 주는가?
30~50권 정도를 받는다.
그 이상 책을 받고 싶다면, 책값의 70%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내가 하고 싶은 얘기를 하는 게 아니라,
독자들이 읽고 싶은 책을 써라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알면 좋을 꿀팁 (0) | 2020.01.21 |
---|---|
발표 잘하는 방법 3가지 (0) | 2020.01.21 |
독서보다 실천이 중요한 이유 (0) | 2020.01.17 |
인풋 아웃풋 뜻이 뭘까? (0) | 2020.01.17 |
작가 스티븐 킹의 글쓰기 조언 (0) | 2020.01.16 |
댓글